차원이 다른 소리 향연…감성의 세계로 안내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4 차원이 다른 소리 향연…감성의 세계로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4-01-25 12:26

본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올 한해 시민들이 폭넓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대중 친화적인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브랜드 공연인 ACC 브런치콘서트와 슈퍼클래식은 물론이고, 작품성 있는 우수 공연을 발굴해 무대에 올리는 ACC 초이스, 보다 대중 친화적인 ACC 퍼니 등 다채로운 무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낮에 펼쳐질 ‘ACC 브런치콘서트’

ACC 브런치콘서트는 다음 달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영화음악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11회의 공연을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포크계의 거장 윤형주·김세환의 비밀의 정원을 비롯해 금관앙상블로 만나는 영화 속 선율, 존노·박현수의 향수, 우리나라 대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무대를 펼친다. 이어 하반기에는 킹스턴 루디스카 콘서트와 조선 팝스타 서도밴드의 비상, 카운트 테너 이동규 리사이틀, 클래식 연구가 안인모의 해설과 함께 만나는 낭만주의 음악세계, 여생스케치의 소통의 무대, 차지연·이세준의 뮤지컬 넘버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가 준비된다.

ACC 재단은 브런치콘서트 11회의 공연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는 ‘연간 패키지 관람권’을 2 1일 오전 10시부터 총 50석(1인 2매까지 구매 가능)에 한정 판매한다.

△국내외 유명 클래식 아티스트 초청 ‘ACC 슈퍼클래식’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함께 감상할 수 있는 ACC 슈퍼클래식에서는 국내외 유명 클래식 아티스트를 초청해 소개한다. 3월6일에는 대한민국 실내악의 선구자 노부스 콰르텟이 들려주는 영국 현악사중주 브리티쉬 나잇, 10월23일에는 슈베르트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와 피아니스트 랄프 고토니의 무대, 12월26일에는 세계를 장악한 슈퍼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의 바이올린 리사이틀이 각각 펼쳐질 예정이다.



△쉽고 재미있는 ‘ACC 초이스’·‘ACC 퍼니’

이와 함께 연극과 뮤지컬, 발레, 오페라,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성 있는 우수한 공연을 발굴하고 선별해 선보이는 ACC 초이스와 대중에 더 쉽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우수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ACC재단이 올해 새롭게 기획한 ACC 퍼니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ACC 초이스는 4월20~21일 ‘조프 소벨의 푸드’, 7월5~6일 현대무용 ‘여자야 여자야, 9월28~29일 연극 ‘빵야’를 선보이고, ACC 퍼니는 3월22~24일 뮤지컬 ‘빨래’, 5월25~26일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12월5~7일 청소년극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를 무대에 올린다.

△야외에서 즐기는 공연 ‘다채’

시민들과 함께 하는 야외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15회째를 맞는 세계음악 축제 ‘ACC 월드뮤직페스티벌’은 8월30일부터 9월1일까지 여름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5월4일 예술극장 빅도어 대형무대에서는 국내외 정상급 밴드 뮤지션들이 펼칠 ‘빅도어 콘서트’와 9월11일부터 13일까지 빅도어 대형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영화상영회 ‘빅도어 시네마’도 진행된다.

이밖에 6월에는 문화취약계층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차차차원이 다다른 차원’, 9∼10월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3국의 연극인들이 상호교류를 통해 동양연극의 개성과 예술적 가능성을 선보이는 ‘베세토 페스티벌’, 11월에는 연주자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시민들의 하모니가 펼쳐질 ‘ACC 시민오케스트라’가 열릴 계획이다.

김선옥 사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장르의 문화예술을 문화전당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면서 “대중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방문 및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누리집(www.acc.go.kr)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누리집(www.a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