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CES 2024’서 창업·혁신 역량 강화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4 켄텍, ‘CES 2024’서 창업·혁신 역량 강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4-01-16 09:48

본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은 대학원생 및 학부생 16명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4’에 참석해 창업 및 혁신기술 개발 역량을 제고했다고 15일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유수의 글로벌 대기업과 혁신기업들이 참가해 미래의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개최된 CES 2024는 모든 기업과 산업이 함께 인류의 문제를 혁신기술로 해결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는 에너지 신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갖춰 새로운 에너지원 발굴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대학의 목표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이번 CES 2024 방문은 의미가 있다고 켄텍은 설명했다.

켄텍은 대학원생·학부생 지원자들에 대해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 등을 토대로 4개의 팀으로 방문단을 선발 및 구성했고, 각 팀은 팀별로 주제를 선정해 글로벌 창업 기업과 미래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이에 대한 보고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활동을 통해 에너지 창업 인재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또 켄텍 학생들은 지난 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 소재 UC Berkeley 캠퍼스에 위치한 미국 에너지부 산하 국립 3000여명의 전임 연구원을 가진 연구소인 LBNL(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을 방문해 브리핑을 듣고, ALS(Advanced Light Source)에서 가속기 장비를 견학, 다양한 사용 용도에 대해 학습했다.

이와함께 학생들은 실리콘 밸리 소재 Mountain View에서 Google, Venture Capital 회사등 업계 전문가 5명과 간담회를 갖고 현재 기술 트렌드, 신제품 신서비스 개발시 마케팅 방법과 펀딩 방법, 인큐베이션기간 등에 대한 실질 경험을 논의하기도 했다.

켄텍 프로그램에 참가한 오재석 학생(에너지공학부 2학년)은 “실리콘밸리 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현실화시키는 능력,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며 “세계 각지 유수의 기업들이 모인 CES 2024에서 에너지 기술의 트렌드를 느낄 수 있었고, 향후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