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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광주정보문화진흥원, ‘GICON 3.0’ 시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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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3-10-19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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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글로벌시대를 겨냥해 콘텐츠, ICT 산업, 창업 투자를 선도하는 허브기관 역할을 내세운 ‘GICON 3.0’ 시대를 본격 열어간다.

18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이경주 원장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MIPCOM(밉컴)에 참석, 새시대 도약의 근간일 될 ‘GICON 3.0’을 강조했다.

MIPCOM은 매해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콘텐츠 마켓이다. 영화, 방송콘텐츠, 애니메이션, VR 등 디지털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거래되는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구축의 장으로 평가 받는다.

이 원장은 행사 둘째 날인 지난 17일 MIPCOM 전시장 내 Auditorium A 홀에서 열린 GICON SHOWCASE에서 ‘The Best Content in Gwangju’ 주제로 발표했다.

‘GICON 3.0’은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작기지를 조성하고 인재를 양성,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이경주 원장의 경영 기조이다.

이를 통해 광주정보문화진흥원은 콘텐츠, ICT 산업, 창업 투자를 선도하는 허브기관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ESG경영목표 완수와 함께 시민 참여를 확대, 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복안이다.

이 원장은 “광주정보문화진흥원이 지난 2002년 개원 이래 광주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원스톱 인프라 지원을 통해 3.0의 시대를 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기업의 성장단계에 발맞춘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수행해왔다면, GICON 3.0 시대에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를 아시아 비즈니스 교류 거점으로 구축하고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과 육성에 힘써 광주시 민선 8기 성과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에 이어 ㈜네온크리에이션(대표 한경원), ㈜보타스튜디오(이사 이진아), 스튜디오지바바㈜(이사 박인찬)가 광주 기반 콘텐츠 IP에 대해 발표하며 지역 콘텐츠를 유럽 시장에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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