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컨벤션 도약’ 광주 특화컨벤션 육성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3 ‘K-컨벤션 도약’ 광주 특화컨벤션 육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9회 작성일 23-05-18 10:38

본문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김진강)은 국제행사를 통해 지역의 주·전략 산업을 강화하고 경제·문화·사회적 파급효과 제고를 위해 추진한 ‘광주 특화컨벤션 육성·지원 사업’ 공모 결과 광주민주포럼 등 4개 행사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지속 마련하는 컨벤션을 광주형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 행사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으로, 행사 규모 및 지역과의 연계성, 부가가치 창출 정도 등의 항목 평가를 통해 △광주민주포럼(5.14~19) △광주 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6.8~10) △세계인권도시포럼(10. 4~7) △레이저코리아 콩그레스(2024.1.11~12)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행사는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단계별(인큐베이팅·육성·우수) 최대 3년간 예산 지원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비즈니스이벤트 특화관광 운영, 관내 업체와의 협업 등을 통해 지역 내 파급효과 제고를 위한 방안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적인 컨벤션 행사로 발전하기 위해 행사 기획과 운영에 대한 전문위원의 컨설팅이 지원된다.

‘인권도시 광주’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광주민주포럼’과 ‘세계인권도시포럼’은 매년 광주에서 열리는 국제포럼이다. ‘광주민주포럼’은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기리며, ‘민주주의와 인권 옹호자를 위한 연대’라는 주제로 시민활동가들의 협력과 연대로 이어져 시민사회의 확장을 목표로 한다.

세계인권도시포럼’의 올해 주제는 ‘빈곤과 불평등에 대응하는 인권도시’로, 빈곤에서 비롯된 인권 문제를 지방정부 차원에서 대응하기 위한 정책적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주 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은 국내외 1500여 명의 심장 전문가들이 강연 및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의학 관련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다. 2003년부터 진행된 본 심포지엄은 광주·전남 지역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및 지역 의료계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크게 일조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광산업 연계 ‘레이저코리아 콩그레스’는 최신 레이저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행사로 상담회 추가 기획 등을 통해 국내외 기업과 연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진강 대표이사는 “특화컨벤션이 지역 산업의 성장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행사 주최기관들과의 지속적인 강평회 등을 통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등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