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캐릭터와 12간지 동물들의 신세계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3 상어 캐릭터와 12간지 동물들의 신세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23-04-24 14:04

본문

이한범 작가의 NFT 드롭(출시)이 한국의 대표적인 NFT 거래소 중 하나인 Klip Drops(www.klipdrops.com)에서 20일부터 시작돼 오는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작가는 지난해 인사아트센터 G&J 갤러리, 숙명여대 청파갤러리, 표갤러리, 그리고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통해 환경 보호, 민주주의 등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몇년 전부터 세간의 큰 관심을 받아온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미술 작품에 고유성을 부여한 것으로, Klip Drops는 카톡(Kakaotalk) 앱에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이번 드롭에 포함된 두 작품은 ‘Surfer Shark’와 ‘Zodiac Stars at the Oscars’로, 각 40점씩 민팅(NFT화) 될 예정이고 판매가는 5만원씩이다.

작품 ‘Surfer Shark’는 의인화된 상어 캐릭터가 파도를 타는 모습으로 표현됐다. 물 위에 각종 쓰레기가 떠 있으며, 상어는 서프보드를 타고 그 쓰레기를 이리저리 피한다. 그리고 보는 이에게 영어로 해양 생태계 보호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이어 ‘Zodiac Stars at the Oscars’는 12간지 동물들이 남녀 쌍으로 오스카 시상식장에 등장한 모습을 표현했다. 12지 동물들은 인간의 다양한 개성들, 나아가 생명의 존엄성을 내포한다.

그 동물들이 오스카 시상식에 나타난 것은 21세기 동서양 간의 교류를 함축적으로 나타낸다.

이번 NFT는 작가의 원화를 이용해 표갤러리 기획으로 영상의 형태로 제작됐으며, NFT 홀더(구매자)들에게는 이번 4월12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화랑미술제’와 연계한 여러 특전이 주어진다.

이한범 작가는 미국 DePaul University in Chicago에서 art&art history를 전공하고 한예종 미술이론과 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국내외 개인전 10회에 다수의 단체전, 3차례의 레지던시 이력이 있으며, 전국 주요 미술관들의 번역도 해왔고, 미국 Stained Glass지를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스테인드글라스 작가 최영심의 작품 세계를 세계적으로 소개한 바 있다.

작가의 웹사이트(www.hanlee.art)를 통해 전시 도록, 포트폴리오, 기사 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