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 품은 혁신 ‘실력 광주’ 만들겠다"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2 "다양성 품은 혁신 ‘실력 광주’ 만들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회 작성일 22-10-07 10:28

본문

"다양성 품은 혁신 ‘실력 광주’ 만들겠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취임 100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취임 100일을 맞아 새로운 광주교육 실현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이 교육감은 6일 광주시민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지난 100일은 새로운 광주교육을 진단하는 기간이었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56개 학교 방문 및 22번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이 정말로 절실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취임 이후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성과와 아쉬운 점에 대해서 언급했다.

이 교육감은 3대 성과로 △공립 온라인 학교 시범운영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시작 △2022년 교육분야 정부혁신 경진대회 대상 수상을 꼽았다.

아쉬운 점은 “무상급식, 태블릿 보급 등 광주 학생들을 위한 정책을 추진했으나 학교 현장 및 시의회와 소통하고 협의하는 과정이 부족해 실현되지 못했다”며 “더욱 철저한 검토와 활발한 소통으로 다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의 성과는 더욱 발전시키고, 아쉬운 점은 보완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소통하는 교육감이 되겠다”며 “노력이 부족해서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 교육감은 새로운 광주교육의 출발을 알리는 5대 주요시책인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교육,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다 함께 주인되는 상생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제시했다.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을 위해서는 “초등 기초학력전담교사 확대 배치, 스터디 카페형 365 스터디룸 설치 등 광주학생의 실력을 키우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광주학생예술누리터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배낭 등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의 기본기를 탄탄히 하고 각자에게 맞는 진로 선택을 위해 “24시간 진로진학상담 서비스 제공, 특수교육 대상학생 교육환경 개선, 다가치센터 설립을 통한 다문화학생 지원 강화 등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을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에 대해서는 “꿈드리미 지급과 초등 방과후 무상교육 등을 통한 모두가 공평한 교육 혜택 지원과 더불어 5·18민주화운동교육 세계화, 광주민주주의역사누리터 설치 등 광주 학생을 세계민주시민으로 키워내겠다”고 언급했다.

AI 기반 미래교육 추진을 위해 “태블릿PC 보급, AI교육원 설립, AI 기반 스마트 미래교실 구축, 생태환경 교육 내실화, 그린스마트학교 조성 등 기후 위기에도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위대한 광주시민을 믿고 시민과 함께 아이들의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