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재즈씬 이끌 7명…특별한 무대 선다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2 지역 재즈씬 이끌 7명…특별한 무대 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4회 작성일 22-09-08 11:27

본문

지역 재즈씬 이끌 7명…특별한 무대 선다
14일 애드뮤직컴퍼니 ‘2022 재즈라이징스타


광주지역 재즈씬을 이끌 라이징스타 7명이 주인공이 되는 무대가 마련됐다.

재즈 유망주들과 연주 단체 ‘엔에스 재즈 밴드’(NS JAZZ BAND)가 함께 준비한 ‘2022 재즈라이징스타’가 14일 오후 7시 북구문화센터에서 펼쳐진다.

재즈 음악단체 애드뮤직컴퍼니(대표 김수곤)가 기획한 공연이며 광주문화재단의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애드뮤직컴퍼니는 2016년 광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재즈뮤지션들이 재즈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창단한 음악단체로, 공연·교육·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 ‘뚜비두밥 재즈학교’와 기획 공연 ‘궁동재즈살롱’을 운영하며 지역민들과 소통해왔다.

‘재즈라이징스타’는 재능이 있어도 설 수 있는 무대가 부족해 필드에 나서지 못하는 신진 연주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대중들에게 지역 재즈씬의 가능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 광주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1회를 선보였으나 코로나19와 여건 문제로 인해 4년 만에 이번 2회차를 열게 됐다.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신인 재즈 연주자들을 선발, 마스터클래스 및 중견 연주 팀과의 합주 기회 등을 지원한다. 애드뮤직컴퍼니 소속 아티스트들과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재즈 연주자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준다.

이번 ‘2022 재즈라이징스타’는 지난 6월 공모를 진행, 동영상 심사를 통해 총 7명의 재즈 꿈나무들을 선발했다. 재즈 피아니스트 성기문을 초청해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고 엔에스 재즈밴드와 합주 연습 및 프로그램 기획 등을 통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보컬 김다영 색소폰 김태은, 기타 박사원 피아노 정소현·박현아 베이스 정세준 드럼 설진환이다. 광주 출신의 실용음악 전공자들로 구성됐으며 이중 김태은군과 박현아양은 중학생 어린 나이에 공모에 도전했다.

공연을 함께 준비하는 엔에스 재즈 밴드는 애드뮤직컴퍼니의 소속 아티스트로 광주지역에서 10년째 활동하는 베테랑 재즈뮤지션들이다. 2017년 ‘Catch The Rainbow’ 정규음반을 발표한 후 지역을 기반으로 재즈문화의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들에게 친숙한 ‘재즈스탠다드’ 곡들을 들려준다. ‘Take The ‘A’ Train’을 비롯해 ‘Blue Bossa’, ‘Autumn Leaves’ 등의 곡들을 선보인다. 특히 재즈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즉흥연주’를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수곤 대표는 “열악한 지역 재즈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매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신인 연주자들이 활력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는 무대이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