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

닫기

보도자료

이미지Home › 연구원소식 › 미디어룸 › 보도자료

URL복사 즐겨찾기
작성일 : 22-10-06 10:17
보도자료게시판 상세보기
[이슈&통계] 광주·전남 관광지 내비게이션 월별 검색량 1위 횟수 '담양 죽녹원'이 가장 많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6
첨부파일 :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광주전남 관광지 내비게이션 월별 검색량 1위 횟수 담양 죽녹원이 가장 많아_221006F.pdf (145.0K)

 

보도자료 타이틀
광주전남연구원 로고이미지보도자료광주전남의 '미래'와 시도민의 '행복'을 함께하는 광주전남연구원
보도자료 안내글
보도일시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포일시2022. 10. 6. (목)연구담당지역정보조사센터 김광욱·한다혁 
061-931-9403   
자료구성총 2매(사진있음)홍보담당연구기획홍보팀 윤주영 
061-931-9328

 

광주·전남 관광지 내비게이션 월별 검색량 1위 횟수 담양 죽녹원이 가장 많아

- ’18년 이후 월별 검색량은 코로나19 여파가 있었던 ’208월이 1

- 월별 최다 검색 건수 1위는 ’193월 광양매화축제(25,225)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재영)6한눈에 보는 광주전남이슈&통계를 발간해, 광주·전남 주요 관광지의 내비게이션 검색량(2018.01~2022.07)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한국관광공사의 지역별 관광지 검색 순위자료를 토대로 20181월부터 20227월까지 광주·전남 관광지의 내비게이션 검색량 추이를 살펴본 결과, 월별 최다 검색 관광지 중 누적 횟수 1위는 담양 죽녹원이 19회로 가장 많으며, 여수 오동도 10, 순천만국가정원 9회 순으로 자연관광지역의 검색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단일 월별 최다 검색 건수는 광양매화축제(2019.03)25,225건으로 가장 많았고, 장성황룡강노란꽃잔치(2019.10) 24,822, 담양 죽녹원(2020.05) 21,658건 순으로 나타났다.

월별 검색 건수를 살펴보면 20208월이 147,194건으로 가장 많았고, 201910137,238, 20225130,758건 순으로 나타났다.

광주전남연구원 김광욱 책임연구위원은 내비게이션 검색 건수를 근거로 방문객수를 추정하기는 어려우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방문객의 계절적 취향이나 성향을 유추할 수 있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일례로, 코로나19 여파가 있었던 20208월은 코로나19 이전보다 월별 검색량이 많았고, 20225월은 지난 5년간 동월 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은 달이었다, “향후 지역관광지 활성화를 위해서는 자가용을 이용한 개별 관광객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고 대응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전남연구원의 한눈에 보는 광주전남은 지역의 주요 현안과 이슈를 시각화해 인포그래픽 및 영상자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주소 : https://youtu.be/i2E1qHsNmVw

 

 


 

 

자세한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기획경영실
담당자 :
윤주영
연락처 :
061-931-93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