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열리는 ‘한·중 문화교류 대잔치’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2 크리스마스 열리는 ‘한·중 문화교류 대잔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8회 작성일 22-12-23 10:05

본문

한·중 수교 30년을 기념해 열리는 ‘제1회 광주한중가요제’ 접수가 지난 14일 마감, 24일 본선 무대를 치르고 수상자를 가린다.

사단법인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시지회(회장 이경보)가 주최하고 중화인민공화국 주광주 총영사관과 광주시가 후원하는 ‘광주한중가요제’가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민의 문화 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여권 기준 한국 국적자와 중국 국적자가 지원 가능하며, 한국 국적자는 중국노래를, 중국 국적자는 한국노래를 부르는 방식이다.

참가접수는 지난 11월24일부터 12월14일까지 이뤄졌으며, 전국 참가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온라인과 현장 방식 두 가지로 나눠 예선을 진행한다.

먼저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광주뿐 아니라 서울, 경기, 충북, 제주 등 전국에서 7살부터 70대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응모했다. 참가자들이 신청한 곡들은 양국민의 문화 관심도와 교류 상황을 반영했다. 많은 한국 참가자들은 중국의 국민가요로 뽑히는 ‘월량대표아적심’을 비롯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중국 대표 가요 ‘첨밀밀’과 ‘아래향’ 3곡을 중복 신청했다. 동일 곡을 10명이 신청해 치열한 경쟁을 거쳐 1명의 본선 진출자를 뽑는 상황도 벌어졌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열리는 행사를 고려해 성탄 캐럴을 중국어로 바꿔 준비한 팀도 있었다. 중국 참가자들은 한국의 인기 트로트 곡부터 최신 가요까지 여러 장르 곡을 신청해 한류열풍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아울러 충북 충주에서 신청한 초등학생 삼남매, 광주소재 중국어 어학원 수강생들, 한국인과 광주지역 화교로 구성된 합창단 등 다양한 팀이 예선에 참가해 대회를 다채롭게 했다.

현장예선은 본선이 치러지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진행하고 진출자를 결정한다.

본선에는 온라인과 현장예선을 통해 올라온 총 16명의 진출자가 우열을 가린다. 합격기준은 음정·박자, 무대매너, 관객호응도 네 가지로 분류한다. 심사는 중화인민공화국 주광주 총영사관과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관계자 및 전문가 등 5명이 심사위원단으로 나선다.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대상 2팀에 각각 상금 100만원 및 광주광역시장상을 비롯해 우수상 2팀 상금 50만원, 장려상 2팀 상금 30만원, 인기상 1팀 상금 30만원이 주어지고, 참가상은 팀당 1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에게 트로피를 함께 전달한다.

이날 경연 외에 지역 인기 중견가수들의 특별 무대와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통기타가수 한종면, 소프라노 김아람 등 초대가수들이 행사의 열기를 더한다. 아울러 관객 선착순 3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증정하고, 중간 추첨 이벤트를 통해 롤케이크 등 소정의 상품을 나눠주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경보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시지회장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가요제를 개최한다는 것은 참으로 뜻 깊고 의미있는 일”이라며 “한국인과 중국인이 함께 모여 서로의 노래를 부르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양국의 민간교류 확대에 있어 큰 가치가 있다. 이번 행사가 작은 불씨가 돼 양국 우호의 활활 타오르는 희망의 불꽃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국제적 변화와 아세아 대륙의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한국과 중국 두 나라의 학술, 문화 정보 교환 및 경제 교류를 통한 양국의 관계 발전과 번영을 이루는 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됐다. 현재 전국에 10개 지부가 운영 중이며, ‘재한 중국 유학생의 장학 지원 사업’, ‘중국어 말하기 대회’, ‘봉사활동 지원 사업’, ‘한중 CEO 포럼’ 등 각종 문화 행사와 경제 세미나 및 캠페인을 통해 양국의 민간교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