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日 최대 관광박람회서 남도관광 매력 알려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board



2022 전남도, 日 최대 관광박람회서 남도관광 매력 알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22-10-05 14:13

본문

전남도, 日 최대 관광박람회서 남도관광 매력 알려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연계 전남 관광 홍보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최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여행 관광 박람회(Tourism Expo JAPAN 2022)에 참가해 국제시장에서의 전남도 관광 인지도를 높였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여행 박람회인 ‘Tourism Expo JAPAN 2022’ 는 B2B, B2C 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일본정부 관광국 추산 12만명 이상이 참관한 박람회로, 전남도는 국제 관광 재개에 따른 외래 관광객 유치 증대 및 포스트 코로나 방한 여행 수요회복 견인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경기·인천 등 9개 지자체 등과 함께 참가했다.

전남도는 ‘미식의 고향 전라남도’를 주제로 명예 홍보대사 신카이 미야코와 함께하는 천일염과 음식이야기 토크쇼 등을 진행했으며, 전남관광 상품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현지 여행사 관계자 대상 비즈니스 상담을 40건 진행하는 등 전남 관광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전남도관을 방문한 여행사 관계자 및 관광객은 약 5000여 명으로, OTT 등을 통해 접한 호텔 델루나의 촬영지인 목포 근대역사관과 음식(미식)여행, 여수밤바다, 전남-제주 간 배를 이용한 여행 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이외에도 로컬관광을 선호하는 일본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안 퍼플섬,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해남 대흥사 등 천혜의 아름다운 전남 관광 자원뿐만 아니라, 한일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일본인 윤학자 여사의 희생과 봉사의 상징인 목포 공생원을 소개해 일본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전남 방문의 해 관련 관광콘텐츠와 새로 조성된 명품 숙박시설,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등 내년도 전남이 야심차게 준비한 국제행사 등도 소개했다.

전남도는 박람회 이후 일본인 선호를 반영한 미식관광 코스를 개발·보완하고, 전남도에 높은 관심을 보인 삼진트래블, 남해관광 등 국내외 여행사와 함께 연내 전남 관광상품 개발 및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다채로운 관광자원이 풍부한 전남을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서울과 부산은 다수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새로운 방문지로 전남을 기대하고 있다. 전남 방문의 해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많은 해외 관광객이 전남을 방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