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Total 126건 1 페이지
  • RSS
  • 본문내용 동신대학교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2022년도 전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과정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전남도는 매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과정에 참여한 9개 대학, 20개 사업단의 △취업률 △현장실습 시간 △참여 기업 수 △만족도 조사결과 반영 등 9개 지표의 성과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동신대 글로컬관광사업단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NCS 기반의 특화교육, 자격증 취득 지원, 취업 코디네이터, 1대 1 맞춤형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참여 학생과 가족기업 간 취업 연계, 졸업생들의 지역 정착에 기여했다. 특히 가족기업이 사업단에 참여한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맞춤형 인재로 육성, 채용까지 이어가는 전 주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류갑상 사업단장은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과 빅데이터 기반의 1인 창조기업 육성으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단에는 동신대 관광경영학과, 컴퓨터공학과, 중국어학과, 관광일본어학과와 75개 가족기업이 참여해 전남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관리자
    조회수41
    2023-09-26
  • 본문내용 광주시는 22일 광주김치타운에서 ‘2022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다음달 11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리는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일반시민이 사전에 주문한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으로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갈 수 있고, 기업이나 단체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김치 문화 계승 발전 및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에 제정된 김치의 날(11월22일)에 맞춰 김장대전을 시작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박수진 광주세계김치축제위원장을 비롯한 광주축산농협, 광주환경공단, 하하문화센터, 두레청과 등 4개 기업·단체와 대표 등이 참여해 김치에 들어가는 소재 하나하나(11)의 재료가 모여 스물두 가지(22)가지 이상의 효능을 가져온다는 의미로 김장김치 재료 소개 및 배추 쪼개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대통령상 수상자 곽은주, 박기순, 서찬열 씨가 김장 버무림을 시연했다. 이어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과 4개 기업·단체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5230㎏ 상당의 김치를 버무린 후 김장김치 기부 및 전달 나눔식도 가졌다. 김장대전 참가 신청은 다음달 11일까지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062-676-3601)으로 하면 된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김치종주도시 광주에서 지역 기업 및 단체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의 손잡아주고 정을 나누는 뜻깊은 나눔 행사를 펼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기업 및 단체와 광주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리자
    조회수161
    2022-11-23
  • 본문내용 3일 오후 광주 동구 벤틀리 관광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린 2022 ‘제13회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에 참석한 이경보 광남일보 인터넷신문사장과 여균수 전라도인 사장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관리자
    조회수145
    2022-11-04
  • 본문내용 여수시가 영국, 캐나다, 일본, 한국 등 4개국 전문가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국제 섬 포럼 in Yeosu’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4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이 ‘지속가능한 섬 발전 정책’이라는 기조연설로 문을 열었다. 이어 국내외 섬 교통, 경제, 의료 및 복지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섬의 교통, 지속가능한 섬의 경제, 지속가능한 섬의 의료 및 복지 등 3개 세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마지막 행사인 종합토론에서는 정태균(전남도 섬 전문위원), 강제윤((사)섬연구소장), 홍석준(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장), 홍선기(한국섬재단 이사장) 등 각 세션의 좌장들이 ‘지속가능한 섬 주민의 삶’을 위한 실행 방안 등을 제언했다. 이번 포럼은 섬의 주인공인 섬 주민의 삶에 초점을 맞춰 교통, 경제, 의료, 복지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의견들이 논의됐다. 특히, 낙도 보조항로 뿐 아니라 도선 및 적자항로를 포함한 여객선 공영제가 공론화된 뜻깊은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속가능한 섬 주민들의 삶’이라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취지 중 하나인 섬마을 살리기와 일맥상통한다”면서 “포럼을 통한 국제교류 협력 확대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가겠다”고 말했다.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돌산 진모지구와 도서 일원에서 개최된다. 30개국 200여만 명이 참여해 섬이 지닌 미래 무한한 가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관리자
    조회수135
    2022-11-02
  • 본문내용 ‘2022 광주 사운드파크페스티벌’ 가을밤 물들인다 28∼29일, 광주사직공원 일원서 개최 거미·짙은·몽니·딕펑스·최고은 등 출연 도심의 가을밤을 물들일 ‘2022 광주 사운드파크페스티벌’이 28~29일 이틀간 광주사직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운드파크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공동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가 주관한다. 공연은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며 28일에는 거미, 딕펑스, 짙은, 최고은이 29일에는 선우정아, 몽니, 실리카겔, 권나무가 출연한다. 뮤지션들은 각자 히트곡과 신곡을 40분에서 1시간가량 연주한다.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은 광주 출신 뮤지션으로 2017년 광주음악창작소 공연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바 있다. 무드리스트, 모멘트, 쑤오니, 양학태, 임준식, SOOF, 마인드바디앤소울, 기드온 등 지역 대표 뮤지션들의 무대도 시민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모든 반주를 밴드가 직접 연주하는 등 라이브콘서트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공연장 곳곳에 캠핑 및 파티용품 등 피크닉 분위기를 연출해 시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 무대를 선사한다. 2016년부터 개최된 사운드파크페스티벌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광주 대표 음악 축제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이었던 2019년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공연 등으로 진행된 2020~2021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유료공연으로 전환됐다.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 검색창에서 ‘사운드파크’로 검색하면 된다. 입장권 가격은 1일권 4만4000원, 2일권은 6만6000원이다, 입장권 구매자와 동반한 만 13세 이하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가지고 와야 한다. 김요성 시 문화체육실장은 “3년 만에 지역 대표 유료 음악 축제가 개최된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면 공연에 목말라 하던 시민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28
    2022-10-13
  • 본문내용 2022 광주국제교류주간, 내외국인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축제! 광주에서 세계여행 함께 떠나보아요~ 국가의 날 Culture Night 국가별 공연과 음식을 매일매일 즐길 수 있는 국가의 날 Culture Night를 즐겨보세요! 2022.10.11.(화) ~ 10.14.(금) / 매일 저녁 7시 / 광주국제교류센터 1층 글로벌 라운지 10.11.(화) 아프리카의 밤: 코트디부아르 아프로만뎅 그룹 떼게레 공연 10.12.(수) 아시아의 밤: ‘아시아민주주의와 인권기금’ 마련을 위한 드리머스(Dreamers) 공연과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 음식체험 10.13. (목) 중앙아시아의 밤: 중앙아시아 전통 빵과 차, 그리고 우즈베키스탄 전통악기와 무용공연 10.14.(금) 아랍의 밤: 모로코 핑거푸드와 시리아 출신 ‘아라비안 답카’ 공연 세계의 날 Global Gwangju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한 주말! 2022.10.15.(토) ~10.16.(일) / 오후 2시~8시 / 아시아문화전당 일대 (금남지하상가 주차장 방향) 세계음식체험전: 인도, 네팔,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 캐나다, 방글라데시, 카메룬, 베트남, 모로코, 예멘, 이라크, 시리아, 아시안 식료품, 우즈베키스탄, 디저트 세계문화체험전: 인도, 네팔,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베트남, 방글라데시, 어린이세계의상, 미국 할로윈, 한국 글로벌커뮤니티: 조선 크리켓 클럽, 태권도&택견 전통무예 체험, 손식(SONSIK) 광주, 알토란 체스, 유네스코 코나, 글로벌커뮤니티 지원사업, 광주스포츠클럽 대사관 및 외국인 지원기관: 광주 북구 가족센터, 광주 동부경찰서 외사계, 광주국제교류센터, 광주외국인출입국사무소, 다누리콜센터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살짝! 알려드릴께요~ 더 즐기기 하나, 광주 안 세계여행 외국인 마을 투어 10월 15일 오전 10시, 외국어 간판이 즐비한 월곡동 고려인 마을로 함께 떠나보실래요?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과 우리 동포 고려인의 결과 문화가 녹아있는 고려인마을로 떠나봅니다. 외국 식료품과 식자재가 즐비한 아시안 마켓 쇼핑도 덤으로 따라와요! 참가비는 무료이며 중앙아시아 전통 빵과 고려인식 중식도 제공됩니다. >> 참가신청 바로가기 >> 더 즐기기 둘, 친환경 행사 함께 만들기에 동참해볼까요? 매년 행사 후 버려지는 쓰레기를 보고 마음이 아파서 올해부터는 친환경 행사로 도전해봅니다! 모든 행사 부스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되며, 음식과 음료 취식을 위한 그릇과 텀블러를 에코존에서 대여해드립니다. 개인 식기류와 텀블러를 지참하신 분들께는 음식체험존 음식쿠폰 5,000원권을 제공해드리니, 개인 용기 꼭 지참해보세요. 더 즐기기 셋, 광주국제교류주간 여권 발급 대한 민국 여권만 있나요? 글로벌 광주 여권도 발급받을 수 있는 단 하루 기회! 다국적 부스도 방문해보고 스탬프도 모아보세요. 매일 선착순 300분께만 제공됩니다. 여권에 부착할 사진 촬영도 무료로 제공되니, 추억도 함께 만들어가세요~ 포용도시 광주 시민되기! 어렵지 않죠? 광주국제교류주간에서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주민과 어울리며 문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글로벌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35
    2022-10-05
  • 본문내용 광주시와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기업지원센터의 첫 번째 행사로, ‘2022 광주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선발된 우수기업 10개사에 대한 시상식과 사업화 지원 협약식, 네트워킹 세션, 특강 등 순으로 진행됐다.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수기업 10개사에 사업화 지원금 총 2억5400만원을 지급하고 입주공간 제공,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3개사를 추가로 선정해 광주관광발전을 위한 협업방안 및 사업발굴 특강을 진행하고 네트워크 세션에서 기업간 소개,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기업지원센터는 앞으로 예비창업자 교육, 관광 오제이티(OJT) 아카데미, DX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성장맞춤형 지원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해 지역 관광기업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김성배 시 관광도시과장은 “광주가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지역 관광기업의 성장기반 마련이 필수적이다”며 “지역 특화 관광기업을 꾸준히 육성·지원해 활력이 넘치는 꿀잼도시 광주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26
    2022-10-04
  • 본문내용 광주시는 시민들이 발견한 광주의 아름다움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뽑는 ‘2022 소통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일반부문 대상은 광박이팀의 ‘광주로갈래’가, 어린이·청소년부문 대상은 변서연 학생의 ‘광주의 용감한 수호자’가 뽑혔다. 이번 공모전은 ‘진정한 광주다움의 발견, 광주의 MBTI’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관점에서 바라는 광주의 새로운 유형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만든 우수한 영상콘텐츠를 선정하고 시 대표 홍보매체 등에 홍보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27일부터 7월26일까지 광주다움을 영상으로 표현한 총 38건을 접수받아 예선심사를 거쳐 16개 작품을 본선 진출작으로 결정했다. 본선에서는 현장의 전문가심사단과 화상회의시스템에 접속한 청중심사단 100명이 진출자 공개경연을 실시간 평가했다. 행사는 현장에 오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시 공식 유튜브 ‘빛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한 광박이팀의 ‘광주로갈래’는 광주의 문화와 관광을 주제로 광주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광주의 다양함을 알렸다는 점에서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어린이·청소년부문 대상을 차지한 변서연 학생의 ‘광주의 용감한 수호자’는 광주의 진정한 수호자는 광주시민이라는 내용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일반부문에는 E3I1팀의 ‘광주를 달리다’와 소꼬미팀의 ‘광주를 보다’가, 어린이·청소년 부문에는 윤시스터즈팀의 ‘ESTP 광주로 놀러오세요’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광주시장상과 제일기획 사장상 등 표창과 일반부문 대상 500만원, 어린이·청소년부문 대상에는 3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소셜네트워크(SNS) 국민참여평가 점수 20%, 청중심사단 점수 30% 등을 반영해 최종 우수작을 선정하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이 주도해 공정하게 치렀다. 또 시민이 콘텐츠의 소비자에서 생산자로의 변화를 유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광주를 위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모든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빛튜브’ 채널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영동 시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민들과 유튜브 생중계로 소통했다”며 “수상작은 광주시정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측면에서 ‘소통’의 시정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04
    2022-10-04
  • 본문내용 국내 최대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2 광주 에이스 페어’에서 1억67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상담과 5200만 달러 현장계약 체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센터에서 열린 ‘2022 광주 에이스 페어’는 총 35개국 398개사가 참여해 485개 전시 부스에서 다채로운 콘텐츠와 신제품으로 관람객을 만났다. 올해에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콘텐츠 가치의 확장’을 주제로 콘텐츠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업체들이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VR기기 등을 착용하고 가상현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와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AR게임 등이 관람객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내며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디자인진흥원,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각 기관들에서 지원받아 개발된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전시장에는 2022 광주 국제 ACE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와 함께 엔씨소프트와 함께하는‘일러스트 신인 작가 공모전’이 동시 개최되며 인기 작가들의 작품뿐 아니라 신인 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K-콘텐츠 수출과 투자 지원을 위해 국내외 참가기업 236개사, 국내외 바이어 14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비즈니스 수출 상담회가 개최되었으며, 총 614건의 상담을 진행해 수출상담액 1억6700만불을 기록했다. 특히 지역 기업인 상단스튜디오가 이탈리아 VECA TWINS사와 450만불, 마로스튜디오가 페루의 America TV와 200만불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전년 19건 대비 515% 증가한 총 113건, 5200만불의 계약체결 성과를 거뒀다. 오는 30일까지 100여 건의 추가 온라인 상담이 지속된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김상묵 사장은 “흥미롭고 수준 높은 K-콘텐츠와 디지털 신기술 업체가 한 자리에 모인 이번 전시를 통해 콘텐츠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다양한 K-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면서 “올해로 17회차를 맞이한 광주에이스페어가 K-콘텐츠 산업의 교두보로써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15
    2022-10-04
  • 본문내용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 차세대 젊은 성악가를 찾는 정율성음악축제 ‘2022 광주성악콩쿠르’가 최근 호남신학대학교 음악관 예음홀과 종합관 드림홀에서 남·여 1차 예선을 시작으로 경연의 막을 올렸다. 지난 7월28일 신청이 마감된 남·여 부문에는 23개 대학의 국내외 성악도 75명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역별로 서울대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세대, 경희대, 한양대, 가천대를 포함한 서울·경기지역이 54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광주지역은 11명, 데트몰트국립음대, 줄리아드음대, 밀라노국립음악원, 프랑크푸르트국립음대 등 유학생들도 다수 포함됐다. 이날 1차 예선에서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가곡 중 1곡과 오페라 아리아 또는 오라토리오 아리아(콘체르토 아리아 포함) 중 1곡 등 총 2곡을 자유 선택으로 진행했다. 카운터테너 1명, 테너 22명, 바리톤 18명, 베이스 7명, 소프라노 26명, 메조소프라노 1명이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총 34명이 2차 예선에 진출했다. 이들은 오는 13일 2차 예선에서 본선 진출을 위한 경연을 펼친다. 본선 무대는 20일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공개 발표회로 열린다. 상금은 1위 1500만원, 2위 1000만원, 3위 500만원, 특별상을 포함해 총 3800만원이 수여된다. 최고입상자에게는 ‘정율성음악축제’ 공연 시 협연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광주성악콩쿠르’는 정율성 선생의 음악과 예술혼을 널리 알리고 성악을 통한 국제문화 교류와 실력 있는 성악분야 신인 발굴을 위해 광주문화재단이 지난 2012년부터 열어왔다. 1996년부터 지역 성악인들 주최로 간헐적으로 진행됐던 국제성악콩쿠르의 맥을 이어 올해 15회째 개최되면서 참가자들의 역량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46
    2022-08-10
  • 본문내용 (사)광주시장애예술인협회는 ‘2022 광주시 장애인 문화예술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장애, 예술이 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5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예결특위회의실에서 열렸다. 축사에 나선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장애인 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했으며, 임미란 행정자치위원장은 장애 예술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하며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김형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의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진흥방안’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홍석 광주문화재단 사무처장의 ‘광주시 장애인문화예술 현황’과 박재홍 장애인식개선오늘 대표의 ‘광주시 장애인문화예술활동 진흥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이어 문옥배 공주문화재단 대표가 ‘장애인 문화예술 기획과 전략적 접근’, 허진 전남대 미술대 교수가 ‘장애인문화복지의 시각’, 전자광 광주시 장애예술인협회장이 ‘장애인 문화예술 축제 관련 방향성’에 대해 토론을 나눴다. 또한 최승원 IDCA세계장애인문화협회 사무총장과 발달장애인 기타리스트 김지희씨가 즉석 공연을 선보이며 자리에 의미를 더했다. 전자광 광주시 장애예술인협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장애인들의 점증하는 장애 예술 욕구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책이자, 장애 예술을 하나의 장르로써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에 방점이 있었다”며 “장애 예술이 세상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데 협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63
    2022-07-19
  • 최고관리자
    조회수124
    2022-07-11
  • 본문내용 광주시장애예술인협회(회장 전자광)는 5일 오후 2시 광주시 서구청 2층 들불홀에서 ‘2022 광주 에이블 아트위크’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문재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광주·전남에서 장애인 문화예술에 뜻을 같이하는 각계 인사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호국 영령과 먼저 가신 장애예술인영령을 위한 묵념, 경과보고, 조직위원장 인사, 내빈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조직위 공동위원장에는 대동문화재단 조상열 대표와 윤택림 전 전남대 병원장이 추대됐다. 식전 공연으로 오후 1시45분부터 발달장애인 기타리스트 김지희의 아름다운 무대가 펼쳐진다. ‘섬집아기’, ‘엄마의 뒷모습’, ‘비행기 창가 자리’ 등 4곡을 핑거스타일의 연주로 선보인다. 광주지역 최초로 열리는 장애인 아트페어 ‘에이블 아트위크’는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비엔날레에서 4일간 진행된다. 전자광 회장은 “광주 아트페어는 있었지만 장애인 아트페어는 처음이라 의미 있는 행사”라며 “뜻 깊은 행사가 앞으로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많은 분들의 축하와 함께 발대식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장애예술인협회는 오는 15일 광주시의회 5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장애인문화예술 포럼’을 열고 지역사회를 살아가는 장애예술인들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토론한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42
    2022-07-05
  • 본문내용 호남대학교 외국 유학생과 한국인 재학생 60여명이 참여한 제주도 국토순례단 ‘The Jeju The Korea’ 팀이 27일 오전 6시 30분 교내 중앙잔디광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4박 5일 일정에 돌입했다. 호남대 대학혁신사업단이 주관하고 국제교류처 주최로 오는 7월 1일까지 계속될 이번 비교과프로그램에서는 중국, 베트남, 몽골, 키르기스스탄, 한국 국적의 학생들이 제주 농촌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팀워크를 다지게 된다. 이날 오후 1시 30분 제주항에 도착한 국토순례단은 제주시 탐방과 금오름에서 팀 미션을 진행한 뒤 저녁 팀별 분임 토의를 갖고 첫 날 일정을 마감한다. 학생들은 둘째 날인 28일부터 총 6개 팀으로 나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개발한 제주 농촌체험휴양마을인 가시리, 신풍리, 청수물, 명도암, 저지리, 김녕마을에서 제주도만의 독특한 의식주 문화와 각종 체험 행사에 참여한다. 또 다양한 미션과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차세대 리더로서의 행동과 마음가짐을 정립해나갈 계획이다.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문화 체험과 교류 활동이 부족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국적도, 언어도, 문화도 다른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긍정적인 교감을 통해 개개인은 물론 학교 발전에 큰 시너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205
    2022-06-28
  • 본문내용 지난 2년 여간 비대면으로 관객들을 만나왔던 광주 대표 공연 ‘김원중의 달거리’가 위드코로나와 함께 다시 현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2022 빵 만드는 공연 김원중의 달거리’가 28일 오후 7시30분 광주음악산업진흥센터 피크뮤직홀(구 KBS)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첫 무대의 막을 올린다. 올해 공연은 여러 장르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무대로 꾸민다. 가수 김원중과 느티나무 밴드, 소프라노 유형민,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 리디안팩토리, 우물안개구리, 프롤로그, 여울, 음악노동자 이진우, 지역 중견 서양화가 한희원, 샌드애니메이션 작가 주홍, 사진작가 리일천 등 다양한 문화 예술인들이 출연을 앞두고 있다. 콘서트는 6월 무대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현장관객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콘서트로 병행, 더욱 많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7월부터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본격적으로 대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첫 무대는 가수 김원중과 광주청년뮤지션으로 구성된 박성언밴드가 참여해 ‘올해 꽃들은 ‘평화!’ 하고 핀다’를 주제로 ‘나 이제 노래를 부르리라’, ‘직녀에게’ 등을 들려준다. 또 초대손님으로 영화와 TV드라마, 라디오방송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 중인 광주 출신 봉만대 영화감독이 출연, 영화와 연기, 작사, 노래, 예능 뿐만 아니라 건강한 빵을 구워 꿈을 나누는 비영리민간단체 ‘꿈베이커리’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계기 등 삶의 깊은 이야기를 나눈다. ‘김원중의 달거리’는 지역의 아티스트와 청년음악인의 실험적이고 전위적인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는 상설공연으로 지난 2003년 시작됐다. 한반도 분단의 역사 등 민족의 아픈 현실을 예술 장르로 표현,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평화콘서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원중 연출은 “참혹한 전쟁이 어디서든 일어나지 않기 위해 평화를 위한 걸음이 더욱 절실해지는 때”라며 “올해에도 여러분과 함께 평화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겠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콘서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연은 유튜브 채널(@김원중의 달거리)과 페이스북(@김원중의 달거리), 김원중 홈페이지(www.kimwonjoong.com)에서 만날 수 있다.
    최고관리자
    조회수197
    2022-06-28

검색

회원로그인


  • 광주국제문화교류협의회
  • 대표 : 조상열
  •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29-5(고운하이츠, 2층)
  • Tel. 062-461-1500(대표번호) | Fax. 062-674-6560
  • E-mail : gcce21@naver.com
Copyright © HCCE All rights reserved.